도메인 이름 정하는 꿀팁!!같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옐로하~입니다.
오늘은! 도메인을 설정 혹은 구매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이름 짓는 방법을 오늘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기의 블로그, 브랜드 홈페이지의 정체성과 개성 있는 도메인을 갖기 위해 어떤 식으로 써야 하는지
같이 알아보아요!
1. 홈페이지 주소는 브랜드, 블로그의 정체성과 개성이 보여야 한다.
홈페이지의 주소는 소비자들에게 기억을 심어주기 위해선 브랜드의 이름으로 짓거나,
블로그 별명으로 짓는 것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별명이 '옐로하'이기에 도메인도 yelloha로 지었습니다!
2. 도메인은 영어로 설정하기
1번에서 도메인의 이름을 정하셨다면 영문으로 할지, 한글로 할지 정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영어를 추천드립니다! 구체적으로는 한글로 되어있는 브랜드명을 영문으로 바꿔 도메인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랄라블라'를 'lalavla'처럼 일관성 있는 영문이 좋습니다.
추가로 발음도 중요합니다. 발음이 스무스하게 된다면 사람들이 말할 때 쉽게 입에 달라붙겠죠??
3. 숫자와 기호를 피하자.
브랜드 홈페이지를 찾아주는 것은 소비자입니다. 숫자와 기호를 영문 도메인 속에 추가한다면 헷갈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색어로 홈페이지를 찾는 분들도 계시지만 주소를 직접 검색하여 들어오는 소비자들도 많기 때문이죠
기억에 잘 남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이름을 그대로 따온 영문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4. 간결한 주소가 가장 좋다.
도메인에 있어서 간단한 영문은 최고의 장점입니다. 짧고, 기억에 잘 남는 쉬운 도메인은 소비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최대 8~10자를 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com, .kr, .co.kr, .net 등 주요 도메인을 선점하자.
홈페이지를 새로 개설하는 사람들이라면 주요 도메인들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yelloha.com으로 하고싶었지만 누군가 갖고 있는 도메인이었어요 ㅠㅠ
그래서 아쉬움을 가지고. co.kr 도메인을 구매했습니다.
아무래도 .com도메인이 기본적으로 쓰이는 도메인이어서 선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시다면 주요 도메인
4개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쓰고 있는 도메인 이름을 누군가가 자신의 도메인으로 설정한다면 나중에 도메인이 충돌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원래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을 주고 구매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은 사용하지 않기
예를 들어 samsung.com이 있지만 samsung.co.kr이 없다면 구매를 해야 할까요? 대답은 X입니다.
만약 기업의 이름을 가진 도메인을 구매한다면 나중에 도메인을 돌려줘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점 주의하셔서 좋은 도메인을 설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메인 이름을 설정하는 것에도 많은 기준들이 존재하고 있어요! 제가 첫 포스팅인 "도메인이 무엇 일가요?"에서 언급한 도메인 설정 시 규칙이 있는데요, 혹시 이 포스팅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한번 더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영어나 숫자로 시작해야 하며, -로 끝내서는 안 된다.
두 번째- 도메인 네임의 길이는 최소 2자부터 최대 63자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메인 단어는 기억에 남기 위해선 2~7자까지 추천)
세 번째- 콤마(,) 언더바(_)등의 기호와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다.
저의 포스팅을 읽으시고 여러분들 홈페이지의 개성이 잘 보이는 도메인 이름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